Little Moon

삼성 기어를 살까 하고

몇년 전부터 생각은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그다지 큰 필요도 없고. ㅎㅎ

그러면서 시간만 보내다

최근 가방에 폰 넣어두고 전화를 못받거나

연락을 못받는 일이 종종 반복되더군요.


하나 장만해야겠다 생각이 들어 살펴보니

미밴드는 살짝 모자라고,

삼성기어 같은 것은 너무 넘치고,

그러다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을 보게됐네요.

미밴드는 알았는데 이건 처음 봤어요.

기능도 전화나 문자, 앱 알람 지원하고

수면패턴 체크나 만보기 정도 기능 가능해

생각했던 기능만 있는 데다

가격도 저렴해서 큰 고민없이 주문.


한 일주일 걸렸나? 도착했네요.

박스에 저런 뽁뽁이만 둘러서 비닐포장해서 중국서 보냅니다.

그래서 박스 모서리가 다 우글우글.

직업때문인지 성격때문인 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각 죽은 거 질색입니다. ㅠㅠ

박스 열어보니 이렇게 들어있고

화면엔 스티커가 붙어있네요.ㅎㅎ

핏 빕 꺼내면 아래 박스가 들어있고

별건 없습니다.

이렇게 충전기만 간단하게 들어있습니다.


글로벌 버전을 구입해서

영어버전이라 메뉴는 그냥 쓰기로하고

문자나 알림만 한글 지원을 위해

가젯브릿지를 깔아서 한글 폰트를 깔았습니다.

또 샤오미에서 제공하는 미핏 앱은 카톡 알림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카톡은 가젯브릿지로 알림을 받게 설정하면 끝!

한글폰트는 블로그들이나 카페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아 와치페이스도 https://amazfitwatchfaces.com/bip/

여기서 다운받아서 가젯브릿지에서 바꿔주면 됩니다.


한 5일째 사용 중인데

밝은 낮 외부에서도 시간 너무 잘 보이고

배터리 짱 오래가고

알람 잘 오고

잘때 수면상태 체크해 주고

(평소 깊은 잠 못자는데 한시간 조금 넘게 깊은 잠 자더라구요 ㅠㅠ)

방수도 되고 가성비 짱입니다.


색이 8색만 지원하고 좀 많이 싼티가 나는 거야

6만원 조금 넘는 가격 생각하면 차고 넘치죠.

가능하면 글로벌 버전으로 구입하심이 편합니다.